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완전한 해방. (출13:14-16절), "8.15 광복절 설교"

대산지기 2006. 4. 20. 19:32
                                                완전한 해방

                                    출13:14-16절, 253.270.364장.


  억압으로부터 완전하게 해방된다면 그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완전한 해방을 얻는 비결과 그 해방의 참 뜻은 무엇인가를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하나님께서 우리를 종에서 해방시키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해방 시켜주실    때 완전한 해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진정한 역사의 운행자시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 침 해방은 종 되었던 데서의 해방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의 종살이 생활에서 자유함을 얻었듯이... 우리나라도 일본의 속국으로부터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언어도 빼앗겼고, 창씨개병도 하였고, 학교에서도 일봉 어를 배웠고, 농산물도 다 빼앗겼고, 놋그릇까지 빼앗겼으며,

 

  선조들의 창작품인 문화제까지도 강탈당했습니다.  자유인은 해방의 참 뜻을 모릅니다. 종살이나 식민지 생활을 해 본 사람만이 참 해방을 알 수 있습니다.


2.대속 적 해방입니다. 해방을 쟁취하기 위해서는 투쟁해야만 합니다. 나라나 주권을 잃었을 때 독립 전쟁을 수행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대가 없는 해방은 완전치 못합니다. 38선이 그런 경우입니다.


  완전한 성숙된 크리스챤이 도려면 주님의 십자가 대속 은혜를 체험하고 통과하여야만 합니다. 이 북에 있는 백성들이 38선을 넘어서 대한민국으로 자꾸 오려고 하는 이유는 자유를 갈망하기 때문입니다.


  온전한 그리스챤이 되려면 주님의 은혜로 또한 회개와 헌신으로만 이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3.애굽으로부터의 해방입니다. 세상에 속해 살면서 세상으로부터 해방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강한 손과 편 팔로 이스라엘을 건져내셨듯이 그리스도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으로만 완전한 자유를 누리게 됩니다.


  갈5:1절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로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세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고 했습니다.


  요8;32절에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대로 실천할 때에 세상으로부터 완전한 해방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완전한 해방은 하나님으로부터 종에서 대속적인방법으로 세상 밖으로 나아갈 때 얻게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불신앙의 자리에서 출애굽하시기 바랍니다. 게으르고 나태한 자리에서 출애굽 하여 땀 흘려 일하는 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8.15광복을 생각하면서 진정한 자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죄악의 도성에서 출애굽 해야 만이 자유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과거에 얽매어 있는 사람은 미래의 소망을 행하여 전진할 수가 없습니다. 


   8.15 광복절을 맞이한 오늘 지난날의 불안했던 것들은 어깨 너머로 던져버리고 주님을 위지하고 미래라는 소망을 바라보며 믿음의 행진을 시작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자 : 박봉웅 목사.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