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시험과 범죄의 원인, (약4:1-6절)

대산지기 2008. 1. 31. 11:02
시험과 범죄의 원인
약4:1-6절,325.327.363장&

시험과 범죄를 야기시키는 것이 무엇입니까? 우리는 항상 시험과 시련에 직면하며, 너무나 자주 시험과 시련에 굴복하여 범죄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야고보서에서 새로운 단락으로 넘어가는데, 시험과 시련, 그리고 그 시험과 시련들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를 다룬 중요한 논의입니다.

1, 시험과 범죄의 원인은 첫째로, 정욕, 우리 지체 안에서 일어나는 쾌락과 만족을 향한 열망입니다.(1절),“정욕”이란 쾌락과 만족을 갈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항상 다툼 가운데 있다는 것입니다. 만족과 쾌락을 찾는 과정에서 계속 일어나는 정욕이 그사람 안에서 다툼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인간은 끝없는 욕망을 느끼는 가운데 제재받지 않고 느슨해져서 정욕에 따라 쾌락을 즐기고 싶어합니다. 인생의 궁극적인 선택은 자아를 기쁘게 하느냐, 아니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느냐는 문제사이에 놓여 있습니다. 싸우고 있는 근원을 알아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문은 쾌락과 만족을 향한 정욕이 우리의 몸 속에서 싸우고 있다고 말씀합니다. 불같은 말씀, 망치같은 말씀으로 깨트리고 불살라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삶이 되어야합니다.

2, 시험과 범죄의 원인은 둘째로, 불신입니다.(2절),“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 함이요” 라는 말씀은 사람이 하나님을 신뢰하지도 하나님을 부르지도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는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알지 못합니다. 그가 필요한 것들을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할 수도 있다는 것도 모릅니다.

첫째로, 본절의 욕심이라는 단어는 1절과 3절에 사용된 정욕이라는 단어와 다르다는 것입니다. 본절에서 욕심은 간절히 열망한다는 의미입니다. 욕심이 선할 때도 있고 악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식을 욕심내는 것은 선합니다. 그러나 더욱더 많은 음식을 욕심내는 것은 악합니다. 이것이 본절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입니다.

둘째로, 욕망과 욕심에는 여러 수준이 있다는 것입니다. 세 가지 수준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한다. -.너희가 욕심을 내고 살인해도 능히 취하지 못한다. -.너희가 욕심을 내어 다투고 싸워도 얻지 못한다. (1)어떤 사람들은 원하고 원해도 얻지 못합니다.

(2)어떤 사람들은 너무나 원하고 또 원하는 나머지 그 욕심을 만족시키려고 거짓말하고 훔치고 사기치고 살인합니다. (3)또 어떤 사람은 너무나 원하고 또 원하는 나머지 그 욕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투고 싸우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셋째로, 하나님을 떠나서는 욕심이 결코 만족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가장깊고도 열렬한 갈망은 영적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영적 존재로, 즉 그 영혼이 하나님과 화평하기까지는 쉼을 얻지 못하는 존재로 창조하셨습니다. -.사람의 영적 욕망들은 신체적 물질적인 것들로 만족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자기의 욕심을 완전하게, 그리고 항상 통제하지 못합니다.

사람은 자기의 모든 욕망과 욕심을 통제하기 위해 하나님의 임재하심과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3, 시험과 범죄의 원인은 셋째로, 잘못 구하는 것입니다.(3절), 잘못 구한다는 것은 단순히 그릇되게, 즉 올바르게 기도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신뢰하면서도,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알고 교제하며,

하나님께 자신의 필요들을 채워주시기를 원하면서도 잘못된 방법으로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못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그를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잘못 기도한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그릇된 기도란 무엇입니까? 성경은 우리가 우리의 정욕과 쾌락을 만족시키기 위해 구하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더욱더 우리 자신의 욕망들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더 안락하고. 즐거우며. 더 좋은 음식을 먹고. 더 좋은 옷을 입으며 더욱 환영받고 인정받기를 위해 하나님의 축복을 구합니다.

기도의 올바른 동기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하나님께로부터 받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그것을 원해야 합니다. 우리가 항상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우리와의 친교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고 더욱 하나님을 알고 예배하고 섬기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고 찬양하면 하나님께서 영광받으십니다.

4. 시험과 범죄의 원인은 넷째로, 세속성입니다.(4절), 1)간음하는 자라는 것은 영적 간음죄를 지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간음하는 자라는 것은 사람이 실제로 간음을 저지른 다는 의미입니다. 3)“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성경말씀 그대로 입니다.

세상과 벗된 것은 하나님의 원수입니다. 세상과 벗된다는 것이 무슨 의미입니까? -.이 세상과 세상의 것들을 위해 사는 삶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의 것들을 너무도 추구하는나머지 그것들을 얻기위해 속이고. 거짓말하고. 사기치고. 훔치기까지 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의 육체적 쾌락과 연락을 추구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 것은 다 지나가버릴 것입니다. 세상은 하나님처럼 영원하지도 거룩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과 벗된 사람은 누구든지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그는 하나님께 속한 모든 것을 대적합니다.

5, 결론: 치유책이 있습니다.(5-6절), 1)믿는 자는 성령이 시기하기 까지 우리를 사모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요점은 “생각하느뇨?” 라는 질문입니다. 생각하고 알아야 할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성령이 다음과 같이 하십니다. -.우리를 사모합니다.

-.우리를 시기하기까지 사모하십니다. 항상 그렇지만, 시험이 우리에게 닥쳐 우리가 잘못 행할 때에 특히 더하십니다. 성령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며 돌아보시며 우리를 구원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대단히 시기하셔서 우리가 그리스도께로 돌아가 그분께 완전히 헌신하기를 열망하십니다.

2)믿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교만한 자는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더 많은 은혜를 주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은혜란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 즉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은총과 축복을 의미합니다. 믿는 자가 시험을 만나거나 범죄할 때, 하나님께서는 믿는 자의 필요가 힘. 지혜. 능력. 인내. 용서 등 그 무엇이든지 간에 채워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은혜위에 은혜를 더하십니다.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