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현장(現場)
행3:1-4:4절, 394.233.446장.&
본문은 최초로 기록된 교회의 이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영혼에 대한 또 다른 큰 추수를 하실 준비가 되셨습니다. 지금이 바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 때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다가오셔서 한 사람을 고치셨는데 그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던 자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그는 기쁨과 흥분으로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적과 행동은 자연히 군중의 주의를 끌게 마련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십니다. 그분의 능력은 그분이 이 땅에 계셨을 때와 같이 동일하게 오늘날도 이 땅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예수님은 자신을 따르는 자들을 통하여 지금도 일하고 계십니다.
그들을 통하여 예수님은 세상에 나아가서 사람들을 치유하시고 그들을 구원하십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그분의 도구이며, 그분의 특사이며, 대사이며, 사자이며, 고통과 죽음, 죄와 수치가운데 잃어진 세상에 대하여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1.권능입니다.(1-11절) 베드로와 요한이 여전히 성전에 있고 유대인의 관습을 지키고 있다는 것은 사도행전의 처음 일곱 장이 유대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음을 증거 합니다. 오늘날 갈라디아서와 히브리서를 이해하는 신약 그리스도인은 기도 모임을 가지러 성전으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절름발이는 잃어버린 죄인에 대한 생생한 실례입니다. -절름발이로 태어납니다. 모든 사람들은 죄인으로 태어납니다. -걸을 수 없습니다. 죄인은 걷지 못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합니다. -성전 밖입니다. 죄인들은 하나님의 성전 곧 교회의 밖에 있습니다.
-구걸합니다. 모든 죄인은 만족을 찾아 구걸하고 있습니다. 베드로가 이 기적을 행한 것은 그 사람의 고뇌를 벗게 하며, 그의 영혼을 구하려는 것일 뿐만 아니라 유대인들에게 성령이 이미 임하셨음과 그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만 하면 축복을 받게 된다는 것을 증거 하는 데에도 목적이 있었습니다.
사35:6절은 이스라엘이 메시야를 영접할 때 이와 같은 기적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유대인들에게 약속하는 구절입니다. 기적이 일어난 후에 그 사람이 취한 행동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어떻게 행해야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그는 성전에 들어갔는데 이것은 그의 위치가 하나님의 교회로 옮겨졌음을 말해 줍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위해 행하신 일들(4:13-14)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간증은 대단히 놀라운 것이어서 관원들도 할 말이 없었습니다.
2.설교입니다.(12-26절) 베드로는 이것을 그리스도를 소개하며 그 민족에게 왕국을 제시하는 기회로 사용합니다. 그가 2:14, 22절에서처럼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연설하고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베드로는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파하며 그리스도를 부인한 것을 고발합니다.
불과 몇 주전만 해도 베드로 자신이 그리스도를 세 번 부인했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자기의 죄를 고백하고 주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했기 때문에(요21장) 자기의 실패를 잊어버릴 수가 있었습니다. 17절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베드로는 이스라엘의 "알지 못함"이 이러한 무서운 죄를 범하는 원인이 되었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알지 못한다는 것은 핑계가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형벌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눅23:34)라고 기도하신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그들의 메시야를 받아들일 기회를 한 번 더 주고 계십니다.
베드로는 19-20절에서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주님을 영접한다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를 도말 하실 것과(사43:25, 사44:22-23절), 그리스도를 보내어 "새롭게 하는 때"를 주실 것임을 약속합니다. 이 "때"는 예레미야 23:5절, 미가 4:3절, 이사야 35:1-6절, 11:2-9절 그리고 65:19-23절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베드로는 여기서 개인적인 구원을 설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민족이 회개하고 믿을 때에 이들에게 올 축복을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민족의 구원은 개인적인 믿음에 의존합니다.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회복의 시기"가 올 때까지 하늘은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거기 계시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그에게로 돌아와 믿을 때 그리스도께서 세우실 왕국을 의미합니다. 이 시기는 선지자들에 의해서 언급된 바 있는데, 베드로는 21절에서 이를 언급합니다.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 바 만유를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고 했습니다.
이 구절은 베드로가 교회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님을 입증합니다. 구약에서 교회가 거론된 일은 전혀 없습니다. 선지자들은 오직 이스라엘의 미래 왕국에 대해서만 말했는데, 만일 지도자들과 백성들이 베드로의 멧세지를 믿고 회개했다면 그 왕국이 세워졌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방인들은 어떠합니까? 베드로는 25절에서 이 질문에 답합니다.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으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를 인하여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라고 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아브라함의 자녀들인 하나님의 언약의 자녀들이었는데, 하나님은 아브라함과의 약속을 지키실 것이며 이스라엘을 통하여 이방인들을 축복하실 것이었습니다. "땅의 모든 족속(이방인들)이 네 씨(아브라함의 씨)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12:3, 창22:18절).고 했습니다.
구약에서 하나님의 계획은 회복된 이스라엘을 통하여 이방인들을 축복하는 것이었는데, 베드로와 다른 유대인 사도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이 그 왕국을 세우게 될 때에 이방인들이 축복 받을 것을 하나님께서 약속하셨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스라엘이 제쳐진 후에 바울이 이방인에게로 간 이유를 그들이 이해하지 못한 것도 이런 사실에 원인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바울을 통하여 계시하신 "비밀 계획", 즉 이스라엘의 멸망을 통하여, 이방인들이 구원을 받게 되는 계획을 깨달을 수가 없었습니다.(롬11:11-12절).
이 계획은 구약 시대에는 숨겨졌다가, 바울을 통하여 계시된 "비밀"이었습니다.(엡3:1-). 이 민족이 스데반을 죽여 성령께 대항하는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했을 때 유대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예언적인 계획이 정지하는 데에 이르렀습니다. 그 날로부터 이스라엘은 제쳐졌고 교회가 무대에 등장하였습니다.
3.박해입니다.(4:1-4절) 이러한 초청에 대하여 이 민족은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평범한 사람들의 많은 수가 믿고 구원을 받았으나, 지도자들은 사도들을 체포하였습니다. 사두개인들은 물론 부활을 믿지 않았으며,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다는 베드로의 멧세지를 듣고 감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를 미워하였는데, 주님께서 그처럼 많은 죄들로 바리새인들을 고발하셨기 때문입니다.(마 23장).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에게 요한복음 15:18절-16:4절에서 약속하신 박해가 이제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4.실천적인 교훈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얼마나 인내하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들은 세례요한을 죽였고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았으나, 하나님은 또 한 번의 기회를 주고 계십니다.(벧후3:9절). 절름발이는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받을 만하지 못했었습니다. 이것은 죄인이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하나님께서 신자를 용서하실 때 그의 죄를 잊으십니다. 베드로는 주님을 부인했었는데 하나님께서 그를 용서하셨으므로, 베드로가 그 죄에 다시 마음을 쓰도록 만들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베드로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는 데에 성경을 사용합니다. 죄인들은 명석한 논쟁을 통하여 그리스도께 인도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지닌 죄를 깨닫게 하는 능력으로 말미암는 것입니다. 히4:12절에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라고 했습니다. 병 고침을 받은 사람은 재판 때에 "A급 증거"였습니다. 행4:14절에 "또 병 나은 사람이 그들과 함께 섰는 것을 보고 힐난할 말이 없는지라"고 했습니다.
새로운 기쁨과 새로운 행실을 지닌 구원받은 죄인은 성경이 진실하며 그리스도께서 구원하실 수 있다는 점에 대한 가장 좋은 증명입니다.(롬6:1-6절). 신실하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은 전도할 때에 박해받을 것을 각오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이지 우리 자신의 비열한 태도나 교만한 영 때문에 받는 것이어서는 안됩니다. 베드로가 사랑과 겸손으로 전파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구원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전도할 때 거칠게 굴거나 비판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사람들을 우리 주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할뿐입니다. 몰랐다고 해서 그 사람이 지옥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에게 할당될 형벌의 정도가 다르기는 합니다. 진리를 안 사람이 그 진리에 대하여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 때는 형벌이 가중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을 체포했습니다. 심리하기에는 너무 늦은 오후 시간이어서 그들을 밤새 옥에 가두어두었습니다. 그러나 중대한 한가지 사실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베드로는 체포되기 이전에 군중의 반응이 나타날 정도로 복음을 충분히 전했습니다.
약 오천 명(여자와 아이를 제외한)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결신 하였습니다. 핍박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를 막지 못했습니다. 영혼들은 그들의 비방과 반대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았습니다. 반대에도 불구하고 믿는 자들이 복음을 전파하고 증거 하는 일을 계속 한다는 것은 중요한 교훈입니다.
사55:11절에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고 했습니다. 딤후2:9절에 "복음을 인하여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고 했습니다.
말씀을 통하여 계시하신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함을 제시해주시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을 받은 자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입술을 벌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장사한지 삼일만에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것과 장차
재림 주로 이 땅에 심판하러 오실 것을 강하고 담대하게 증거 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의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행3:1-4:4절, 394.233.446장.&
본문은 최초로 기록된 교회의 이적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영혼에 대한 또 다른 큰 추수를 하실 준비가 되셨습니다. 지금이 바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 때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다가오셔서 한 사람을 고치셨는데 그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던 자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그는 기쁨과 흥분으로 열광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적과 행동은 자연히 군중의 주의를 끌게 마련입니다. -예수님은 살아 계십니다. 그분의 능력은 그분이 이 땅에 계셨을 때와 같이 동일하게 오늘날도 이 땅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예수님은 자신을 따르는 자들을 통하여 지금도 일하고 계십니다.
그들을 통하여 예수님은 세상에 나아가서 사람들을 치유하시고 그들을 구원하십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은 그분의 도구이며, 그분의 특사이며, 대사이며, 사자이며, 고통과 죽음, 죄와 수치가운데 잃어진 세상에 대하여 예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1.권능입니다.(1-11절) 베드로와 요한이 여전히 성전에 있고 유대인의 관습을 지키고 있다는 것은 사도행전의 처음 일곱 장이 유대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음을 증거 합니다. 오늘날 갈라디아서와 히브리서를 이해하는 신약 그리스도인은 기도 모임을 가지러 성전으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절름발이는 잃어버린 죄인에 대한 생생한 실례입니다. -절름발이로 태어납니다. 모든 사람들은 죄인으로 태어납니다. -걸을 수 없습니다. 죄인은 걷지 못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합니다. -성전 밖입니다. 죄인들은 하나님의 성전 곧 교회의 밖에 있습니다.
-구걸합니다. 모든 죄인은 만족을 찾아 구걸하고 있습니다. 베드로가 이 기적을 행한 것은 그 사람의 고뇌를 벗게 하며, 그의 영혼을 구하려는 것일 뿐만 아니라 유대인들에게 성령이 이미 임하셨음과 그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만 하면 축복을 받게 된다는 것을 증거 하는 데에도 목적이 있었습니다.
사35:6절은 이스라엘이 메시야를 영접할 때 이와 같은 기적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유대인들에게 약속하는 구절입니다. 기적이 일어난 후에 그 사람이 취한 행동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어떻게 행해야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그는 성전에 들어갔는데 이것은 그의 위치가 하나님의 교회로 옮겨졌음을 말해 줍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위해 행하신 일들(4:13-14)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간증은 대단히 놀라운 것이어서 관원들도 할 말이 없었습니다.
2.설교입니다.(12-26절) 베드로는 이것을 그리스도를 소개하며 그 민족에게 왕국을 제시하는 기회로 사용합니다. 그가 2:14, 22절에서처럼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연설하고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베드로는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파하며 그리스도를 부인한 것을 고발합니다.
불과 몇 주전만 해도 베드로 자신이 그리스도를 세 번 부인했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자기의 죄를 고백하고 주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했기 때문에(요21장) 자기의 실패를 잊어버릴 수가 있었습니다. 17절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베드로는 이스라엘의 "알지 못함"이 이러한 무서운 죄를 범하는 원인이 되었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알지 못한다는 것은 핑계가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형벌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눅23:34)라고 기도하신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그들의 메시야를 받아들일 기회를 한 번 더 주고 계십니다.
베드로는 19-20절에서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주님을 영접한다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를 도말 하실 것과(사43:25, 사44:22-23절), 그리스도를 보내어 "새롭게 하는 때"를 주실 것임을 약속합니다. 이 "때"는 예레미야 23:5절, 미가 4:3절, 이사야 35:1-6절, 11:2-9절 그리고 65:19-23절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베드로는 여기서 개인적인 구원을 설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민족이 회개하고 믿을 때에 이들에게 올 축복을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민족의 구원은 개인적인 믿음에 의존합니다. 이스라엘이 회개하고 "회복의 시기"가 올 때까지 하늘은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거기 계시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그에게로 돌아와 믿을 때 그리스도께서 세우실 왕국을 의미합니다. 이 시기는 선지자들에 의해서 언급된 바 있는데, 베드로는 21절에서 이를 언급합니다.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 바 만유를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고 했습니다.
이 구절은 베드로가 교회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님을 입증합니다. 구약에서 교회가 거론된 일은 전혀 없습니다. 선지자들은 오직 이스라엘의 미래 왕국에 대해서만 말했는데, 만일 지도자들과 백성들이 베드로의 멧세지를 믿고 회개했다면 그 왕국이 세워졌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방인들은 어떠합니까? 베드로는 25절에서 이 질문에 답합니다.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으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를 인하여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라고 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아브라함의 자녀들인 하나님의 언약의 자녀들이었는데, 하나님은 아브라함과의 약속을 지키실 것이며 이스라엘을 통하여 이방인들을 축복하실 것이었습니다. "땅의 모든 족속(이방인들)이 네 씨(아브라함의 씨)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12:3, 창22:18절).고 했습니다.
구약에서 하나님의 계획은 회복된 이스라엘을 통하여 이방인들을 축복하는 것이었는데, 베드로와 다른 유대인 사도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이 그 왕국을 세우게 될 때에 이방인들이 축복 받을 것을 하나님께서 약속하셨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스라엘이 제쳐진 후에 바울이 이방인에게로 간 이유를 그들이 이해하지 못한 것도 이런 사실에 원인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바울을 통하여 계시하신 "비밀 계획", 즉 이스라엘의 멸망을 통하여, 이방인들이 구원을 받게 되는 계획을 깨달을 수가 없었습니다.(롬11:11-12절).
이 계획은 구약 시대에는 숨겨졌다가, 바울을 통하여 계시된 "비밀"이었습니다.(엡3:1-). 이 민족이 스데반을 죽여 성령께 대항하는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했을 때 유대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예언적인 계획이 정지하는 데에 이르렀습니다. 그 날로부터 이스라엘은 제쳐졌고 교회가 무대에 등장하였습니다.
3.박해입니다.(4:1-4절) 이러한 초청에 대하여 이 민족은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평범한 사람들의 많은 수가 믿고 구원을 받았으나, 지도자들은 사도들을 체포하였습니다. 사두개인들은 물론 부활을 믿지 않았으며,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다는 베드로의 멧세지를 듣고 감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를 미워하였는데, 주님께서 그처럼 많은 죄들로 바리새인들을 고발하셨기 때문입니다.(마 23장).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에게 요한복음 15:18절-16:4절에서 약속하신 박해가 이제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4.실천적인 교훈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얼마나 인내하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들은 세례요한을 죽였고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았으나, 하나님은 또 한 번의 기회를 주고 계십니다.(벧후3:9절). 절름발이는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받을 만하지 못했었습니다. 이것은 죄인이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하나님께서 신자를 용서하실 때 그의 죄를 잊으십니다. 베드로는 주님을 부인했었는데 하나님께서 그를 용서하셨으므로, 베드로가 그 죄에 다시 마음을 쓰도록 만들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베드로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는 데에 성경을 사용합니다. 죄인들은 명석한 논쟁을 통하여 그리스도께 인도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지닌 죄를 깨닫게 하는 능력으로 말미암는 것입니다. 히4:12절에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라고 했습니다. 병 고침을 받은 사람은 재판 때에 "A급 증거"였습니다. 행4:14절에 "또 병 나은 사람이 그들과 함께 섰는 것을 보고 힐난할 말이 없는지라"고 했습니다.
새로운 기쁨과 새로운 행실을 지닌 구원받은 죄인은 성경이 진실하며 그리스도께서 구원하실 수 있다는 점에 대한 가장 좋은 증명입니다.(롬6:1-6절). 신실하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은 전도할 때에 박해받을 것을 각오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이지 우리 자신의 비열한 태도나 교만한 영 때문에 받는 것이어서는 안됩니다. 베드로가 사랑과 겸손으로 전파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구원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전도할 때 거칠게 굴거나 비판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사람들을 우리 주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할뿐입니다. 몰랐다고 해서 그 사람이 지옥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에게 할당될 형벌의 정도가 다르기는 합니다. 진리를 안 사람이 그 진리에 대하여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 때는 형벌이 가중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을 체포했습니다. 심리하기에는 너무 늦은 오후 시간이어서 그들을 밤새 옥에 가두어두었습니다. 그러나 중대한 한가지 사실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베드로는 체포되기 이전에 군중의 반응이 나타날 정도로 복음을 충분히 전했습니다.
약 오천 명(여자와 아이를 제외한)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결신 하였습니다. 핍박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를 막지 못했습니다. 영혼들은 그들의 비방과 반대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았습니다. 반대에도 불구하고 믿는 자들이 복음을 전파하고 증거 하는 일을 계속 한다는 것은 중요한 교훈입니다.
사55:11절에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고 했습니다. 딤후2:9절에 "복음을 인하여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고 했습니다.
말씀을 통하여 계시하신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함을 제시해주시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을 받은 자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입술을 벌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장사한지 삼일만에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것과 장차
재림 주로 이 땅에 심판하러 오실 것을 강하고 담대하게 증거 하여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의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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