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평(和平)을 선포(宣布)함.
행10:34-43절, 355.360.432장.&
본문에는 사도들 중 한 사람에 의해서 이방인에게 선포된 첫 메시지가 제시되었습니다. 구원의 문이 세상의 모든 민족, 이방인들에게 열렸다는 메시지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모든 나라들에게 선포되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외모를 취하지 않으십니다.(34-35절), "사람의 외모"라는 말은 생김새. 지위. 환경 때문에 누군가를 좋아하는 차별이나 편애와 관련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편견이나 편애가 없으시다는 것입니다.
그분께는 어떠한 차별이나 편파적인 태도도 없으십니다. 그분은 국적. 인종. 계급. 사회적 위치 혹은 계층으로 인해 사람을 거절하지 않으십니다.
2.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말씀을 이스라엘에 전하셨습니다.(36-37절), 그분은 화평을 선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성경에 나타난 바를 정확히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첫 번째 민족이었습니다.
구원은 유대인에게 속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의 말씀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의 메시지를 가져오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이스라엘 민족만을 위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단지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해 오신 것이 아닙니다. 모든 나라로부터, 그분을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모든 사람들을 용납하십니다. 베드로는 다음 세 가지를 선언했습니다. 1)그는"그리스도는 만유의 주"시라고 크게 외쳤습니다.
-유대인. 특권자. 가난한 자. 종교인뿐만 아니라. -이방족속(모든 나라), 진정으로 그분을 경외하고 의를 행행하는 자들에게도 외쳤습니다. 2)예수 그리스도께서 온 유대에 두루 전파되었다고 베드로는 선언했습니다.
베드로가 고넬료에게 말했습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도 그 말씀을 들었도다" 고넬료와 그곳에 앉아 있던 사람들은 이전에 그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였다 해도 거의 기울이지 않거나, 아니면 전혀 기울이지 않았었습니다.
3)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요한의 세례사역 이후 곧바로 갈릴리에서 하나님 말씀을 전파하기 시작하셨다고 말했습니다.
3.예수님은 하나님의 기름부음받은 구세주이십니다.(38-39절), 바로 그분의 이름 "그리스도 "(메시야)는 "하나님의 기름부은 자" 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매우 특별한 방법으로 하나님께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1)예수님은 성령으로 기름부음 받았습니다.
2)예수님은 놀라운 능력으로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능력은 사람 속에 있는 성령의 임재와 외적 사역으로 나타납니다. 예수께서 이것을 선언하셨습니다.
a.성령이 그분께 기름붓듯 부어져서 그분은 능력 있는 사역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b.믿는 자들은 성령을 받아 세상에 증거하는 능력을 지닐 수 있습니다. 3)예수께서 이 일들을 행하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베드로와 초기의 믿는 자들은 그분을 보고 알아차렸습니다.
4.예수께서 십자가에 못박시고 죽임당하시며 나무에 달리셨습니다.
5.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셨습니다.
6.예수께서 택하시고 증인으로 지명하신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40-41절), 예수님이 부활하셔서 나타나신 사실에 관해 세 가지 점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1)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나타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타내시고. 보이시고. 그분을 살아나신 주님으로 공포하셨습니다.
2)예수께서 택하신 증인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미리 택하신"이라는 단어는 지적된. 가리켜진. 지명받은이란 의미입니다. 예수께서 살아나시기도전에, 하나님께서는 그 아들의 부활의 증인이 될 몇 사람을 택하셨습니다.
3)그 증인들은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나신 후 모시고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그분과 가깝고 친밀한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a.그와 다른 증인들이 살아나신 주님과 실제적인 접촉을 가졌음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보았을 뿐 아니라 "먹었으며" 그분과 교통하고 교제했습니다.
b.예수께서 실제적으로 죽음으로부터 살아나셨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7.예수께서 모든 민족의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42절), 그분은 다음과 같은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예쁜 자와 추한 자.
-강한 자와 약한 자. -행복한 자와 불행한 자. -고용된 자와 고용되지 않은자. -근면한 자와 게으른 자. -건강한자와 병든 자. -백인과 흑인. -어둠에 있는 자와 빛 가운데 있는 자. -황인과 홍인. -종교인과 종교인이 아닌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그가 어디에 있든지. 살아 있든 죽었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을 심판하도록 예수 그리스도를 세우셨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이 땅에 왔었던 모든 영혼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행17:31절에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고 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심판자로 세움을 받으셨습니다.
그분께만이 부활하신 주로서 심판을 결정할 권세가 있습니다. 1)예수님이 구원의 조건들을 결정하십니다. 구원받기 위해 사람이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한 사람이 구원받게 되고 또 못받게 되는지 결정하십니다. 2)예수님이 영원의 조건들을 결정하십니다.
영원한 삶이 무엇과 같으며. 영원한 죽음이 무엇과 같은지. 상태. 환경. 천국과 지옥에 대한 상급과 처벌을 결정하십니다. 마25:32-33절에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고 했습니다.
8.예수님이 예언된 메시야이십니다.(43절),
9.예수님을 믿음이 죄 사함을 얻습니다.(43절), 요5:24절에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했습니다.
행10:34-43절, 355.360.432장.&
본문에는 사도들 중 한 사람에 의해서 이방인에게 선포된 첫 메시지가 제시되었습니다. 구원의 문이 세상의 모든 민족, 이방인들에게 열렸다는 메시지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모든 나라들에게 선포되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외모를 취하지 않으십니다.(34-35절), "사람의 외모"라는 말은 생김새. 지위. 환경 때문에 누군가를 좋아하는 차별이나 편애와 관련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누구에 대해서도 편견이나 편애가 없으시다는 것입니다.
그분께는 어떠한 차별이나 편파적인 태도도 없으십니다. 그분은 국적. 인종. 계급. 사회적 위치 혹은 계층으로 인해 사람을 거절하지 않으십니다.
2.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말씀을 이스라엘에 전하셨습니다.(36-37절), 그분은 화평을 선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성경에 나타난 바를 정확히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첫 번째 민족이었습니다.
구원은 유대인에게 속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의 말씀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의 메시지를 가져오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이스라엘 민족만을 위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단지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해 오신 것이 아닙니다. 모든 나라로부터, 그분을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모든 사람들을 용납하십니다. 베드로는 다음 세 가지를 선언했습니다. 1)그는"그리스도는 만유의 주"시라고 크게 외쳤습니다.
-유대인. 특권자. 가난한 자. 종교인뿐만 아니라. -이방족속(모든 나라), 진정으로 그분을 경외하고 의를 행행하는 자들에게도 외쳤습니다. 2)예수 그리스도께서 온 유대에 두루 전파되었다고 베드로는 선언했습니다.
베드로가 고넬료에게 말했습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도 그 말씀을 들었도다" 고넬료와 그곳에 앉아 있던 사람들은 이전에 그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였다 해도 거의 기울이지 않거나, 아니면 전혀 기울이지 않았었습니다.
3)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요한의 세례사역 이후 곧바로 갈릴리에서 하나님 말씀을 전파하기 시작하셨다고 말했습니다.
3.예수님은 하나님의 기름부음받은 구세주이십니다.(38-39절), 바로 그분의 이름 "그리스도 "(메시야)는 "하나님의 기름부은 자" 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매우 특별한 방법으로 하나님께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1)예수님은 성령으로 기름부음 받았습니다.
2)예수님은 놀라운 능력으로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능력은 사람 속에 있는 성령의 임재와 외적 사역으로 나타납니다. 예수께서 이것을 선언하셨습니다.
a.성령이 그분께 기름붓듯 부어져서 그분은 능력 있는 사역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b.믿는 자들은 성령을 받아 세상에 증거하는 능력을 지닐 수 있습니다. 3)예수께서 이 일들을 행하셨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베드로와 초기의 믿는 자들은 그분을 보고 알아차렸습니다.
4.예수께서 십자가에 못박시고 죽임당하시며 나무에 달리셨습니다.
5.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살리셨습니다.
6.예수께서 택하시고 증인으로 지명하신 사람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40-41절), 예수님이 부활하셔서 나타나신 사실에 관해 세 가지 점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1)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나타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타내시고. 보이시고. 그분을 살아나신 주님으로 공포하셨습니다.
2)예수께서 택하신 증인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미리 택하신"이라는 단어는 지적된. 가리켜진. 지명받은이란 의미입니다. 예수께서 살아나시기도전에, 하나님께서는 그 아들의 부활의 증인이 될 몇 사람을 택하셨습니다.
3)그 증인들은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나신 후 모시고 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그분과 가깝고 친밀한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a.그와 다른 증인들이 살아나신 주님과 실제적인 접촉을 가졌음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들은 보았을 뿐 아니라 "먹었으며" 그분과 교통하고 교제했습니다.
b.예수께서 실제적으로 죽음으로부터 살아나셨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7.예수께서 모든 민족의 산 자들과 죽은 자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42절), 그분은 다음과 같은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를 심판하실 것입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예쁜 자와 추한 자.
-강한 자와 약한 자. -행복한 자와 불행한 자. -고용된 자와 고용되지 않은자. -근면한 자와 게으른 자. -건강한자와 병든 자. -백인과 흑인. -어둠에 있는 자와 빛 가운데 있는 자. -황인과 홍인. -종교인과 종교인이 아닌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그가 어디에 있든지. 살아 있든 죽었든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을 심판하도록 예수 그리스도를 세우셨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이 땅에 왔었던 모든 영혼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행17:31절에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고 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심판자로 세움을 받으셨습니다.
그분께만이 부활하신 주로서 심판을 결정할 권세가 있습니다. 1)예수님이 구원의 조건들을 결정하십니다. 구원받기 위해 사람이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한 사람이 구원받게 되고 또 못받게 되는지 결정하십니다. 2)예수님이 영원의 조건들을 결정하십니다.
영원한 삶이 무엇과 같으며. 영원한 죽음이 무엇과 같은지. 상태. 환경. 천국과 지옥에 대한 상급과 처벌을 결정하십니다. 마25:32-33절에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고 했습니다.
8.예수님이 예언된 메시야이십니다.(43절),
9.예수님을 믿음이 죄 사함을 얻습니다.(43절), 요5:24절에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했습니다.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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