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에 대한 최초의 심판.
창3:14-24절, 91.434.506장.
아담은 범죄 하였습니다. 범죄 하자마자 그는 즉시 무서운 결과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죄의 결과가 바로 앞 본문에서 다뤄졌습니다.(창3:7-13절), 이제 죄에 대한 심판이 나옵니다. 죄는 처벌받아야 합니다. 완전한 정의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맨 처음으로 아담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만인심판 때 우리에게 적용될 것입니다.
1.모든 피조물보다 더욱 저주를 받습니다.(14절), 1)시험하는 자는 종신토록 배로 기어 다녀야 하는 저주를 받았습니다. 2)시험하는 자는 평생토록 흙을 먹으며 살도록 저주받았습니다.
2.시험하는 자는 증오의 대상이 될 것이었습니다.(15절), 첫째. 시험하는 자와 여자 사이에 항상 증오심이 있을 것입니다. a.뱀과 인간 사이에 증오심을 두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b.이 심판의 순간부터는 여자가 사단을 증오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c.여자는 또한 사단과 그의 악이 이혼. 질병. 사고. 마약. 술. 전쟁. 죽음 등을 통하여 자기의 가정에 입히는 파괴를 증오할 것이었습니다. 둘째. 시험하는 자의 씨(후손)와 여자의 씨 사이에 항상 증오심이 있을 것입니다. 누가 마귀의 자식들과 후손들입니까?
-육체의 정욕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원수들로, 하나님을 부인하고 저주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입니다. -간음하는 사람들입니다. -범죄 하는 사람들입니다. -불의한 사람들이며,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셋째. 한 특별한 씨. 즉 여자의 후손에 의해 머리가 상할 것입니다. 15절은 “원 복음”이라고도 일컬어지는데 이것이 복음에 대한 최초 선포임을 의미합니다. -신약성경은 명백하게 누가 그 약속의 씨(후손)인지를 알려줍니다. -약속의 씨는 남자의 씨가 아니라 여자의 씨(후손)라고 하였습니다.
-.이 관점으로 보면 마귀는 여자의 씨(후손)를 파괴하려고 갖은 애를 쓸 것입니다. -약속된 여자의 씨(후손)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 뱀의 머리를 부숴버릴 것입니다.
3.여자는 여러 가지의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16절), 첫째. 여자 자신의 본성에 의해 일어나는 고통이 있습니다. 둘째. 여자가 출산 때 겪어야하는 독특한 고통이 있습니다. 셋째. 자녀를 양육하는데 있어서도 여자의 슬픔과 고통은 남자보다 더 깊습니다.
여자는 고통을 겪으며 자식을 낳습니다. 넷째. 여자는 남편을 사모하게 합니다. 다섯째. 자기 남편에게 다스림 받으며 살게 됩니다.
4.남자는 불완전하고 부패한 저주받은 세상에서 살아야 한다는 심판을 받았습니다.(17절), 히브리어 원문은 ‘땅은 너를 인하여 저주를 받으리라’고 하였습니다. “너 때문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불완전한 아담으로 하여금 완전한 세상에서 계속 살아가도록 허락하실 수 없었습니다. 불완전성은 완전성과 양립할 수 없으며 공존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내리는 심판의 일부로서 세상을 저주하셔야 했습니다.
세상은 아담에게 속하였으며 아담은 세상에 속한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이 둘은 대단히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담이 어떤 타락을 하였든지 세상도 그와 똑같은 타락을 겪어야 했던 것입니다.
5.생존을 위해 투쟁하게 될 것입니다.(17-19절), 첫째. 남자는 자기의 가장 기본적 욕구를 채우려는 과정에서 “수고”하지 않으며 안 되게 되었습니다. 둘째. 인간은 땅의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대항해 싸워야 한다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셋째. 인간은 먹기 위하여. 자연을 통제하기 위하여. 그리고 자기의 가장 기본적 필요를 채우기 위하여 땀을 흘려야 한다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a.자연에 대한 인간의 투쟁은 계속적인 것이며 고된 것입니다. b.자연에 대한 인간의 투쟁은 인간이 흙으로 돌아갈 때가지 평생 동안 계속되는 것입니다.
넷째. 인간은 죽음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a.아담이 스스로 죽음과 타락을 세상에 가져왔습니다. b.아담에게 내려진 심판은 모든 인류에게 내려진 것이었습니다. c.아담은 죽음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6.아담이 그 여자를 하와라 이름 하였습니다.(20절), 첫째. 하와가 잉태하고 자녀를 출산하게 될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둘째. 하와가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씨를 즉 한 특별한 아기를 낳게 될 것이라는 약속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뱀 즉 사단에게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15절에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라고 했습니다.
7.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에게 옷을 지어주십니다.(21절), 첫째. 하나님께서 친히 남자와 여자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필수품에 대한 필요를 채워주셨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에게 죄가 가장 무서운 결과들을 심지어 죽음을 일으킨다는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셋째. 하나님께서는 수치를 가려야 하는 남자와 여자의 필요를 채워주셨습니다. 넷째.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에게 그들의 수치를 가리기 위해서는 생명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가르쳐주셨습니다.(짐승의 죽음을 통해 가죽을 얻음).
8.하나님의 문제는 인간이 죄를 지었다는 것입니다.(22절), 인간은 이제 선(善)뿐만 아니라 악까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악으로 인하여 엄청난 결과들이 인간과 인간이 사는 세상에 임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결정은 사람이 타락한 세상에서 죄인으로 영원히 사는 것을 절대 허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9.하나님의 구원은 두 가지입니다.(23-24절), 첫째.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에덴동산에서 몰아내심으로써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그룹이라 불리는 천사들을 생명나무의 입구에 두어 지키게 함으로써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 주변에 천사들을 두어 지키게 하신 이유에는 첫째, 이 세상에서는 모든 필요한 것, 안전. 기쁨. 행복 등을 결코 다시 발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둘째. 인간은 오직 약속의 씨(후손) 즉 세상의 구주 안에서만 구원과 완전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담의 낙원은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소망은 오직 다음과 같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 안에서만 발견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의 씨(후손)즉 구세주를 세상에 보내주심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의의 옷을 공급해 주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습니다. 요1:12절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와 여러분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셨으면 하나님께서 예비해 두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러한 복을 여러분만 누리지 말고 내 집 근처 다니면서 복음을 증거 하여 하나님의 집을 가득 채워드리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창3:14-24절, 91.434.506장.
아담은 범죄 하였습니다. 범죄 하자마자 그는 즉시 무서운 결과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죄의 결과가 바로 앞 본문에서 다뤄졌습니다.(창3:7-13절), 이제 죄에 대한 심판이 나옵니다. 죄는 처벌받아야 합니다. 완전한 정의가 실행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맨 처음으로 아담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만인심판 때 우리에게 적용될 것입니다.
1.모든 피조물보다 더욱 저주를 받습니다.(14절), 1)시험하는 자는 종신토록 배로 기어 다녀야 하는 저주를 받았습니다. 2)시험하는 자는 평생토록 흙을 먹으며 살도록 저주받았습니다.
2.시험하는 자는 증오의 대상이 될 것이었습니다.(15절), 첫째. 시험하는 자와 여자 사이에 항상 증오심이 있을 것입니다. a.뱀과 인간 사이에 증오심을 두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b.이 심판의 순간부터는 여자가 사단을 증오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c.여자는 또한 사단과 그의 악이 이혼. 질병. 사고. 마약. 술. 전쟁. 죽음 등을 통하여 자기의 가정에 입히는 파괴를 증오할 것이었습니다. 둘째. 시험하는 자의 씨(후손)와 여자의 씨 사이에 항상 증오심이 있을 것입니다. 누가 마귀의 자식들과 후손들입니까?
-육체의 정욕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원수들로, 하나님을 부인하고 저주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입니다. -간음하는 사람들입니다. -범죄 하는 사람들입니다. -불의한 사람들이며,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셋째. 한 특별한 씨. 즉 여자의 후손에 의해 머리가 상할 것입니다. 15절은 “원 복음”이라고도 일컬어지는데 이것이 복음에 대한 최초 선포임을 의미합니다. -신약성경은 명백하게 누가 그 약속의 씨(후손)인지를 알려줍니다. -약속의 씨는 남자의 씨가 아니라 여자의 씨(후손)라고 하였습니다.
-.이 관점으로 보면 마귀는 여자의 씨(후손)를 파괴하려고 갖은 애를 쓸 것입니다. -약속된 여자의 씨(후손)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 뱀의 머리를 부숴버릴 것입니다.
3.여자는 여러 가지의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16절), 첫째. 여자 자신의 본성에 의해 일어나는 고통이 있습니다. 둘째. 여자가 출산 때 겪어야하는 독특한 고통이 있습니다. 셋째. 자녀를 양육하는데 있어서도 여자의 슬픔과 고통은 남자보다 더 깊습니다.
여자는 고통을 겪으며 자식을 낳습니다. 넷째. 여자는 남편을 사모하게 합니다. 다섯째. 자기 남편에게 다스림 받으며 살게 됩니다.
4.남자는 불완전하고 부패한 저주받은 세상에서 살아야 한다는 심판을 받았습니다.(17절), 히브리어 원문은 ‘땅은 너를 인하여 저주를 받으리라’고 하였습니다. “너 때문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불완전한 아담으로 하여금 완전한 세상에서 계속 살아가도록 허락하실 수 없었습니다. 불완전성은 완전성과 양립할 수 없으며 공존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내리는 심판의 일부로서 세상을 저주하셔야 했습니다.
세상은 아담에게 속하였으며 아담은 세상에 속한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이 둘은 대단히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담이 어떤 타락을 하였든지 세상도 그와 똑같은 타락을 겪어야 했던 것입니다.
5.생존을 위해 투쟁하게 될 것입니다.(17-19절), 첫째. 남자는 자기의 가장 기본적 욕구를 채우려는 과정에서 “수고”하지 않으며 안 되게 되었습니다. 둘째. 인간은 땅의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대항해 싸워야 한다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셋째. 인간은 먹기 위하여. 자연을 통제하기 위하여. 그리고 자기의 가장 기본적 필요를 채우기 위하여 땀을 흘려야 한다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a.자연에 대한 인간의 투쟁은 계속적인 것이며 고된 것입니다. b.자연에 대한 인간의 투쟁은 인간이 흙으로 돌아갈 때가지 평생 동안 계속되는 것입니다.
넷째. 인간은 죽음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a.아담이 스스로 죽음과 타락을 세상에 가져왔습니다. b.아담에게 내려진 심판은 모든 인류에게 내려진 것이었습니다. c.아담은 죽음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6.아담이 그 여자를 하와라 이름 하였습니다.(20절), 첫째. 하와가 잉태하고 자녀를 출산하게 될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둘째. 하와가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씨를 즉 한 특별한 아기를 낳게 될 것이라는 약속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뱀 즉 사단에게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15절에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라고 했습니다.
7.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에게 옷을 지어주십니다.(21절), 첫째. 하나님께서 친히 남자와 여자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필수품에 대한 필요를 채워주셨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에게 죄가 가장 무서운 결과들을 심지어 죽음을 일으킨다는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셋째. 하나님께서는 수치를 가려야 하는 남자와 여자의 필요를 채워주셨습니다. 넷째.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에게 그들의 수치를 가리기 위해서는 생명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가르쳐주셨습니다.(짐승의 죽음을 통해 가죽을 얻음).
8.하나님의 문제는 인간이 죄를 지었다는 것입니다.(22절), 인간은 이제 선(善)뿐만 아니라 악까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악으로 인하여 엄청난 결과들이 인간과 인간이 사는 세상에 임하게 될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결정은 사람이 타락한 세상에서 죄인으로 영원히 사는 것을 절대 허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9.하나님의 구원은 두 가지입니다.(23-24절), 첫째.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에덴동산에서 몰아내심으로써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그룹이라 불리는 천사들을 생명나무의 입구에 두어 지키게 함으로써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 주변에 천사들을 두어 지키게 하신 이유에는 첫째, 이 세상에서는 모든 필요한 것, 안전. 기쁨. 행복 등을 결코 다시 발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둘째. 인간은 오직 약속의 씨(후손) 즉 세상의 구주 안에서만 구원과 완전을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담의 낙원은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소망은 오직 다음과 같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 안에서만 발견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의 씨(후손)즉 구세주를 세상에 보내주심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의의 옷을 공급해 주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습니다. 요1:12절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와 여러분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셨으면 하나님께서 예비해 두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러한 복을 여러분만 누리지 말고 내 집 근처 다니면서 복음을 증거 하여 하나님의 집을 가득 채워드리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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